공지사항

아이로봇 브라바, '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' 수상

관리자


"미국 브라바 이모님"으로 유명한 아이로봇 브라바가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로봇청소기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.

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조사 및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(Brand Keys)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. 언론 보도, SNS, 주요 포털사이트를 통한 브랜드 평판과 전문 기관 인증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기초 조사를 실시하여 경제, 인물, 문화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높은 충성도를 구축한 브랜드들을 후보로 선정한다.

2020 대한민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2020년 2월 24일부터 3월 8일까지 총 30만 786명, 82만 2,939건의 15세 이상 국내 소비자 참여를 통해 선정됐으며, 조사는 온라인 및 모바일 1:1 유선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.

아이로봇(한국 공식 수입/유통사 (주)렙테크)은 브랜드 신뢰도, 애착도, 재구매 의도, 타인 추천 의도, 타제품으로의 구매 전환 의도 등 총 5개 항목에 대해 진행된 조사에서 로봇청소기 부문 후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고객충성도 지수를 기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.

아이로봇은 로봇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시작한 로봇 전문 기업으로 나사 탐사용 로봇, 기자 피라미드 탐사용 로봇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로봇을 출시하였다. 그 후 고객친화적인 가정용 로봇청소기를 개발하였고 

한국인의 좌식문화와 비슷한 물걸레 로봇청소기 브라바 로봇청소기는 국내에게 "브라바 이모님" 이라고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.


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없어도 한 번만 쓴 사람은 없을 정도로 일단 사면 후회 없는 브라바 이모님은 높은 브랜드 고객충성도 점수를 통해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 선정되었다.